강릉 커피박물관
글쓴이 브이브이호텔 조회수 3218 등록일 2012/01/02

 

커피 로스터와 그라인더, 에스프레소 머신등 전 세계의 희귀하고 다양한 커피 전문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상업용 커피가 생산된 커피 농장 또한 둘러볼 수 있다. 열대 지방 작물로만 알려진 커피나무를 실제로 접하고 한 잔의 커피가 되는 모든 과정을 둘러 볼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이다.

 

 

 

 

기본 소개

커피커퍼 커피농장은 우리나라 최초로 상업용 커피가 생산된 의미 있는 커피 농장입니다. 커피농장에서는 어린 나무에서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20여년 생 커피나무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커피나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. 커피 박물관에서는 전 세계 각국의 커피 그라인더와 다양한 커피 추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. 아프리카 검은 땅에서 시작되어 이슬람 문화를 꽃 피우고, 유럽으로 건너가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습니다. 책과 사진으로만 접하는 평면적 커피가 아니라 직접 커피나무와 열매, 유물 등을 관람하고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입체적 전시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커피를 좀 더 심도 있게 즐길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함으로 단순한 관람으로 끝나지 않고 커피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시설안내

커피커퍼 커피 박물관은 약800여평방미터의 규모로 커피농장, 커피 박물관 제1관, 커피 박물관 제2관, 로스팅 하우스와 체험관, 커피전문 매장까지 총 5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계곡물이 흐르는 산 중턱에 자리 잡아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커피의 매력을 한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댓글 0개